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히든 피겨스> 소개 등장인물 역사적 배경

by SEO박또 2023. 8. 15.

히든 피겨스

<히든 피겨스> 소개

<히든 피겨스>는 우주 경쟁과 미국 역사에 대한 세 명의 주목할 만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의 믿을 수 없지만 종종 간과되는 기여를 조명하는 매혹적이고 영감을 주는 전기 드라마입니다. 냉전과 민권 운동으로 특징지어지는 1960년대를 배경으로, 이 영화는 NASA와 세계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기 위해 만만치 않은 도전을 극복하면서 캐서린 존슨, 메리 잭슨, 그리고 도로시 본의 여정을 연대순으로 기록합니다. 캐서린 존슨은 존 글렌의 역사적인 궤도를 포함하여 중추적인 우주 임무의 성공에 필수적인 뛰어난 수학자입니다. 남성 중심적이고 인종 차별적인 환경에서 일했음에도 불구하고, 캐서린의 결단력과 지성은 동료들의 존경을 받고 우주 비행사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메리 잭슨은 장벽을 허물기 위한 열정을 가진 포부가 있는 공학자입니다. 그녀의 공학적 꿈에 대한 집요한 추구는 그녀가 백인 고등학교에서 필수적인 수업에 참석하는 것을 막는 분리주의 정책에 도전하도록 이끌었습니다. 메리의 끈기와 탄력성은 그녀가 NASA의 첫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공학자가 되는 결과를 낳았는데, 이것은 그녀의 목표에 대한 그녀의 변함없는 헌신의 증거입니다. 도로시 본은 나사를 위해 복잡한 수학 계산을 수행하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팀의 감독자 역할을 합니다. 우주국이 전자 컴퓨팅으로 전환하면서, 도로시는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여 자신과 자신의 팀이 우주 탐험의 진화하는 세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포지셔닝합니다. 세 명의 여성이 그들의 직업적인 도전을 탐색하면서, 영화는 또한 그들의 개인적인 삶을 탐구합니다. 메리와 도로시는 그들의 직업적인 열망과 가족의 책임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반면, 캐서린은 세 아이의 홀아비가 되는 요구를 해결합니다. 이러한 개인적인 투쟁은 등장인물들을 인간화하고 그들의 성취를 훨씬 더 주목하게 만듭니다. 영화의 절정은 존 글렌의 궤도 비행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여기서 캐서린의 계산은 필수불가결한 것으로 증명됩니다. 글렌의 안전한 귀환을 보장하는 그녀의 중추적인 역할은 우주 태스크 그룹에서 그녀의 위치를 확고히 할 뿐만 아니라 나사의 업적에 대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의 매우 귀중한 기여를 강조합니다. 이 영화는 회복력, 지성, 그리고 통합의 힘에 대한 내용입니다. 영화는 이 비범한 여성들을 그들의 분야의 선구자일 뿐만 아니라 변혁의 정점에 선 사회의 변화의 대리인으로 묘사합니다. 탁월한 연기와 세심한 스토리텔링으로 살아난 그들의 이야기는 역사를 형성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길을 닦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던 알려지지 않은 영웅들을 상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등장인물

1. 캐서린 존슨(타라지 P. 헨슨):
캐서린 존슨은 뛰어난 수학자이자 <히든 피겨스>의 중심인물입니다. 그녀는 복잡한 계산에 대한 남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1960년대 NASA의 우주 태스크 그룹의 필수 멤버로 활동합니다. 인종 및 성 차별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캐서린의 비할 데 없는 전문 지식은 존 글렌의 궤도 비행을 포함한 중대한 우주 임무의 성공에 필수적임을 증명합니다. 그녀의 결단력, 탄력성 및 일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은 편견을 지배하는 데 도전하여 동료들의 존경을 받고 우주 탐험 세계의 선구자로서의 유산을 굳혔습니다.
2. 메리 잭슨(자넬 모나에):
메리 잭슨은 이 영화에서 단호하고 선구적인 인물입니다. 장차 엔지니어가 되려는 사람으로서, 그녀는 자신의 야망을 방해하는 인종 차별과 성 편견의 장벽에 직면합니다. 메리의 집념은 그녀가 백인 고등학교의 공학 과정에 접근하기 위해 법정에 서게 하면서, 현상에 도전하게 합니다. 그녀의 궁극적인 성공은 불굴의 정신과 미래 세대를 위한 장벽을 허물겠다는 그녀의 헌신을 보여주면서, 그녀가 나사의 첫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엔지니어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3. 도로시 본(옥타비아 스펜서):
도로시 본은 숙련된 수학자이자 NASA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인간 컴퓨터" 중에서 선견지명이 있는 리더입니다. 감독자로서, 그녀는 전자 컴퓨팅을 향한 지진의 변화를 인식하고 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포착했습니다.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그녀의 결심은 진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그녀의 팀의 관련성을 보장합니다. 도로시의 적응, 혁신 및 선도 능력은 영감의 역할을 하며, 변화를 포용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번창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갖추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 세 명의 여성, 캐서린, 메리, 그리고 도로시는 그들이 중대한 도전을 극복하고 수학, 공학, 그리고 우주 탐험 분야에 기념비적인 기여를 하도록 추진했던 회복력, 지능, 그리고 양보하지 않는 정신을 총체적으로 구현합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결정력과 장벽을 허무는 것의 변화적인 영향에 대한 증거로 계속 작용합니다.

역사적 배경

영화의 역사적 배경은 196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데, 이 시기는 중대한 과학적 발전, 냉전, 민권 운동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 시대는 미국이 깊은 사회적 불평등과 씨름하는 동안 우주 탐사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했기 때문에 미국 역사의 중추적인 순간을 기념했습니다. 1960년대 동안, 미국과 소련 사이의 냉전의 긴장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1957년 소련 위성 스푸트니크의 발사는 기술적 그리고 과학적 우월성을 증명하기 위한 두 초강대국 간의 치열한 경쟁인 우주 경쟁에 불을 붙였습니다. 이 경쟁에서 그것의 기반을 되찾는 것을 목표로, 미국은 우주 탐사 노력의 선봉에 서기 위해 1958년에 미국항공우주국을 설립했습니다. 인종 차별과 차별을 끝내려고 했던 민권 운동은 이 시기에 탄력을 받았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들과 그들의 동맹국들이 현상에 도전하기 위해 비폭력 시위, 농성 및 법적 도전에 참여했기 때문에 평등한 권리와 정의를 위한 싸움은 정의로운 사회 문화적 힘이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이 영화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들의 투쟁과 승리는 과학과 기술 분야에서 인종과 성 장벽을 무너뜨리려는 그들의 회복력과 결의를 보여주면서 추가적인 의미를 지닙니다. 이 영화는 또한 성 역할에 대한 태도 변화와 노동에서 여성의 역할 확대를 포함하여 1960년대에 일어난 더 넓은 사회적 변화를 반영합니다. <히든 피겨스>는 남성 주도적인 분야에서 탁월하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이 직면한 도전을 묘사하며, 그들의 기여가 종종 어떻게 과소평가되고 간과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요약하면, "히든 피겨스"의 역사적 맥락은 기술적 혁신, 지정학적 경쟁, 그리고 시민권을 위한 열정적인 투쟁으로 특징지어지는 미국 역사의 변혁적인 시기를 요약합니다. 이 영화는 이 격동의 시기 동안 우주 탐험과 평등을 위한 싸움을 진전시키는 데 결정적이지만 종종 숨겨진 역할을 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의 주목할 만한 업적에 경의를 표합니다.